질문과 답변

2020.9.17

 


매주 교회에서 발송해드리는 이메일 소식지에 대하여
 

질문 : 메일을 왜 보내는 건가요?

답변 : 저는 지금 현재 일본에서 목회를 하면서, 선교 소식을 한국이나 일본 뿐만이 아니라 세계에 계신 분들께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 목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 주님의 복음을 전해드리기 위하여
2. 일본 선교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하여
3. 일본 선교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받기 위하여

1번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메일을 보내드리는 대상은 사역하고 계신 분들 뿐만이 아니라, 아직 신앙을 갖고 있지 않는 분들께도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메일 수신을 거부하신 분들께는 더 이상 메일을 보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작업도 주님께서 제게 허락하신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감당하고 있습니다.

2번에 대해는, 실제로 일본 상황이 어떠한지를 부족하나마 알려드림으로 인하여 일본 선교와 일본 복음화에 대한 관심을 높여드리고자 합니다.

3번에 대해서 말씀 드립니다. 지금 저희 교회는 출석성도가 적어 교회 운영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때문에 기도와 선교후원금으로 섬겨주실 분들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와 같은 도움을 요청 드리기 위해서도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 제 메일 주소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답변 : 메일 주소는 인터넷상에 공개된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얻습니다.

질문 : 불특정 다수에게 메일을 보내는 것은 불법 아닌가요?

답변 : 이른바 메일 주소 수집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상에 있는 메일 주소를 자동 검색하여 무작위로 수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얻기 때문에 불특정이 아니라 메일발송대상을 특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교회 선교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기에 비영리단체에 속합니다. 저희에 대한 연락처와 함께 수신거부 방법도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질문 : 수신차단을 했는데 메일이 또 왔습니다. 어떻게 된 거죠?

답변 : 자체적으로 수신 차단을 하실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로 메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보내드린 메일을 반송해 주시면 다음부터는 발송해드리지 않습니다.

질문 : 수신거부 메일을 발송했는데도 또 메일이 왔습니다. 어떻게 된 거죠?

답변 : 간혹 발송해드린 메일을 다른 주소로 받아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와 같은 경우에도 대부분 메일 헤더 부분을 분석해서 발송정지를 해드리고 있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도저히 원본 주소를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저희가 메일 주소 확인 요청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 이메일로 교회 소식지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 ikahochurch@gmail.com 앞으로 본인의 메일주소를 보내주시면 1주일에 한 번 씩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 선교를 한다면 거부를 해도 끝까지 보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답변 : 저는 이메일을 거부하시는 분들께 더 이상 보내드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 매주 직접 방문해서 전도지를 드리는 분들께도, 방문을 원하지 않으시면 다시 찾아 뵙지 않습니다. 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복음을 전하려는 것은 사람의 힘으로 전도를 하려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전도는 전적으로 성령님께서 하시는 사역이라고 믿기 때문에 제 소식지 수신이나 방문을 거부하시는 분들께는 주님이 다른 방법으로 손을 내미시리라 믿습니다.


교회에 대한 질문
 

질문 : 소속교단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저는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총총회 교단 소속 목사입니다.

질문 : 성도는 얼마나 되나요?

답변 : 2020년 현재 비교적 고정적으로 출석을 하시는 분들은, 부모님 2인, 아내 1인, 여 집사님 1인, 여 성도님 1인, 형제님 1인, 자매님 2인. 이렇게 여덟 분이 출석하십니다. 이 중에서 여 성도님과 자매님 1인은 일본인 모녀이십니다.

질문 : 교회는 왜 가톨릭 성당 같나요?

답변 : 본 건물은 저희 교회에서 지은 것이 아니라 바티칸에 있는 시스티나 성당처럼 지어진 미술관이었던 건물을 저희가 인수하여 교회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질문 : 홈페이지나 소식지에 있는 동영상 설교는 예배실황이 아니라 왜 따로 촬영하나요?

답변 : 제가 별도로 촬영한 동영상만 보시는 분들은 제가 예배를 인도하고 있는 모습을 보신 적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도 안내해 드린 것처럼 주일 예배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중계를 해드리고는 있으나, 이는 페이스북 회원이 아니면 보실 수가 없더군요.
물론 그 영상을 링크를 통해서 보내드릴 수는 있습니다.
이 실황 모습을 그대로 보내드리면 저도 좀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겠으나, 저희 교회가 건물은 크지만 재정 면이나 시설 면 등의 문제로 인하여 제 모바일로 촬영을 하고 있는 관계로, 화질이나 음향 면에서 선명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당일 출석하신 성도님 상황에 따라서 한국어로 진행할 때도 있고 일본어로 진행할 때도 있으며, 때로는 2개국어로 말씀을 전할 때도 있기에 이를 직접 보내드리기만 한다면, 보시는 분들께서 불편함이 많으실 것 같아, 따로 촬영을 다시 해서 보내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질문 : 홈페이지에는 왜 성도들 사진은 없나요?

답변 : 성도님들이 많으면 단체사진을 찍어도 얼굴이 작아 큰 문제는 없겠으나, 성도가 얼마 되지 않다 보니 사진을 찍는 데에 부담스러워 하는 성도님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자주 찍자는 말씀은 못 드리고, 홈페이지에 올리지도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말씀 드리는 자료에는 나와 있습니다.

질문 : 현재 구체적으로 어떤 사역을 하고 있나요?

답변 : 지난 2019년 일본 작은 시골에 있는 저희 교회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일보>와 <월간 교회성장 (대표이사 : 이영훈 목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에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에서는 제 부족한 설교 말씀을 실어주시고, <월간 교회성장>에서는 제 사역에 대한 글을 게재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제 사역내용에 대해서는 <월간 교회성장>에 게재한 제 글을 참고해주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 담당 기자님의 양해를 얻어, 인터넷 상에서 보기 쉽도록 편집하여 공개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PDF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홍성필 목사 사역 소개 (월간 교회성장 2019년 12월호 : PDF) : http://sungjang.ikahochurch.com
홍성필 목사 설교 소개 (국민일보 "오늘의 설교" <새로운 삶> 2019년 7월 23일자 : PDF) : http://kuki01.ikahochurch.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PDF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교후원에 대한 질문
 

질문 : 왜 선교후원이 필요한가요?

답변 : 저희 교회 자체적인 수입으로 운영이 될 수 있다면 문제가 없겠으나, 현재는 성도 수가 부족하여 주일 예배 때의 헌금만으로는 교회 운영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기도와 선교후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질문 : 선교후원을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 후원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음 사항을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선교후원으로 섬겨주실 분

한국 : 국민은행 079-21-0736-251 홍성필

일본 : 群馬銀行 店番号 190(渋川支店) 口座番号1992256 ホンソンピル

해외송금 :
받는 사람 : HONG, SUNG PIL
받는 사람 전화번호 : 070-1072-0109 (+81-70-1072-0109)
받는 사람 주소 : 3709-8, Shibukawa, Shibukawa-city, Gunma-ken, JAPAN
받는 은행 나라 : 일본 JAPAN
받는 사람 계좌번호 : 1992256
받는 은행 BIC코드 (SWIFT CODE) : GUMAJPJT
받는 은행명 : GUNMA BANK
받는 은행 주소 : 1695-10.SHIBUKAWA.SHIBUKAWA.GUNMA.377-8691.JAPAN
받는 은행 전화번호 : +81-279-22-2311
받는 은행(지점)코드 : 190

일본 : [ゆうちょ銀行]
    ゆうちょ銀行
에서 입금시 :
    
銀行名:ゆうちょ銀行
    記号:10450
    番号:35644801

    
은행에서
ゆうちょ銀行으로 입금시 :
    
銀行名:ゆうちょ銀行
    支店名:〇四八(ゼロヨンハチ)
    支店コード:048
    口座番号:3564480

질문 : 한국계좌로 후원을 해도 도움이 되나요?

답변 : 해외송금을 해주실 경우에는 수수료로 인하여 상당액이 차감됩니다. (최소 일화 5,000엔) 저희가 일본에서 사역 중이기는 합니다만, 한국 계좌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은행으로 후원을 해주셔도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위로

 

이카호중앙교회